부산지구 수도사불교청년회 지회가입을 축하합니다 > 지구/지회소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알림

지구/지회소식

부산지구 수도사불교청년회 지회가입을 축하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교청년회 작성일16-07-19 15:33 조회1,410회 댓글0건

본문

수도사불교청년회 지회가입을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이번 제4차 정기이사회의에서 수도사불청의 지회가입이 승인되었습니다.
수도사불청이 청년만해의 기백이 살아숨쉬는 한국불교의 중추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부처님의 가피가 항상 함께하길 바랍니다.

(사)대한불교청년회 임원일동

- 수도사불교청년회 창립법회 중앙회장 인사말 -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더운 날씨 탓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시기임에도 법회를 통해 창립을 선포하는 수도사불교청년회에 깊은 감사와 축하를 전합니다.

올해로 창립 96주년이 되는 대한불교청년회는 일제강점시기인 1920년 6월 만해 한용운 스님을 위시하여 불교를 통한 민족의 각성, 조선의 독립을 기치로 탄생한 조선불교청년회로부터 그 정신과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만해 스님이 역사에 남긴 애국정신은 광복 이후에도 고비고비마다 국민들을 일으키는 힘으로 면면히 남아왔습니다. 오늘 우리 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만해 스님의 청년 만해 정신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나누는 수도사청년회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는 시대적 상황에서 오늘날의 불교가 어떤 역할을 해나가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며 수도사불교청년회가 이웃과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사회와 행복한 미래를 위해 중생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역할을 잘 해나가리라 믿습니다. 

청년 불자의 기백과 용기로 만해의 위상을 바로세우고 끊임없는 수행정진과 불퇴전의 용기로 힘차게 불법홍포를 실천해 나갑시다. 

다시 한번 수도사불교청년회의 창립을 축하드리며 오늘을 시작으로 청년 만해의 기백이 살아 숨쉬는 한국불교의 중추가 되기를 기원하며 여러분께 부처님의 가피가 항상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수도사불교청년회 창립법회 대의원의장 인사말 -

반갑습니다. 부산지구 수도사불교청년회 청년 불자 여러분,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이 새로운 불교를 위해 원력을 세워 수도사불교청년회를 창립하심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만해스님 정신을 근간으로 오랜 역사를 이어온 대한불교청년회는 역사의 순간마다 청년 불자들의 뜻과 의지를 바로 세워 새 시대 불교 청년의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수도사불교청년회가 새 시대의 불교 청년으로서 이웃의 아픔을 공감하고 우리 사회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어 불국정토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밀알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정토구현과 통일성업의 기수로서 우리 사회의 선도적 역할을 해나갈 수도사불교청년회 청년불자 여러분! 
만해 정신의 역사를 이어온 청년 불자답게 오늘 창립을 통해 청년 만해 정신으로, 불퇴전의 기세로, 수행과 기도정진을 통해 부처님의 정법을 실천해 나갑시다. 

사회 곳곳에서 불법승 삼보의 거룩한 가르침을 바탕으로 중생을 구원하는 시대의 등불임을 자각하여 청년 만해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오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부처님의 가피로 수도사불교청년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kyba.org /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