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TV 규탄 성명서 > 보도자료/성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보도자료/성명

보도자료/성명

천지TV 규탄 성명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청지기 작성일20-07-29 14:24 조회1,222회 댓글0건

본문

[천지TV 규탄 성명서]

 

최근 사이비 유사종교단체의 혹세무민으로 인해 우리 불자들은 아연실색하고 있다. 그 이유는 많은 이들의 지탄을 받고 있는 신천지 때문이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을 초토화시켜 국민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지어놓고도 모자라 반성은커녕 사람들을 미혹하는 행위를 여전히 감행하고 있다.

 

천지TV가 통도사에 접근해 신천지의 교리를 설명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폄훼한 이번 사태를 우리 불자들은 금도를 넘는 행위로 보고 있다. 천지TV는 올해 2통도사 세계문화유산 취재 협조를 요청하고, 취재 후 7월 중순에 신앙의 노정 담은 천년고찰 통도사를 천지일보와 천지TV에 게재했다.

 

문제는 천지TV가 애초 제작목적과는 달리 신천지 교리로 추정되는 교리 내용을 교묘하게 편집해 불교 성지인 통도사를 이용했다는 점이다. 계약서에 따르면 천지TV통도사에 담긴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드러내기 위함이라고 명시했으나 게재된 영상에서는 불교 및 통도사의 역사에 대해 그럴듯하게 설명하면서도 기독교 성서와 교묘하게 연결 지었다.

 

영상에서 천지TV 이상면 대표는 동행한 청년들에게 불교교리와 통도사를 설명하는데, 불이문을 설명하며 불이문은 신과 인간의 합일, 영과 육의 합일이다”, “사천왕을 기독교의 천사장과 동일시하는 한편 천왕문은 신앙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시련과 방해, 그 가운데 영들의 도우심이 있음을 일깨워준다라든지, “부처님이 우리에게 불경을 주고 부처님 말씀을 주신 그 배경에는 깨달음이 있다. 그런데 그 분도 답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 그 답을 줄 분, 또 그 답의 주인 되신 분이 누구인가를 알리기 위해서 (오셨다)” 등의 해괴한 자의적 해석을 하고 있다.

 

일견 불교문화와 부처님의 가르침을 소개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처음부터 끝까지 신천지의 당위성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성경의 해석을 자의적으로 몰아가고 있다. 결국 이번 천지TV의 통도사 관련 컨텐츠는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려는 것이 아닌 성경의 요한계시록과 구원의 과정을 풀어 해석할 자가 구원자이고, 그가 이만희 교주라는 것을 불교 교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제작한 것이다.

 

사람이 짐승하고 다른 것은 사고(思考)하고 창의(創意)하는 사회적인 생명체라는 데 있다. 그러나 구업을 지으면서도 그 말이 어떠한 엄중한 후과를 불러일으키게 될지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런 자들과 공생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더군다나 음흉한 의도와 속내를 가지고 포장하여 대중을 기만하는 행위를 저지른 자들을 짐승으로 비유하는 것도 짐승들에게 미안한 일이 된다.

 

천지TV는 성경 교리를 비롯하여 불교까지 제 입맛대로 짜깁기하여, 불교계 전체를 모독한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것이나 다름없다. 우리는 삼보를 외호하는 청년불자로서 신천지가 중생에게 고통을 전가한 것도 모자라 종교 왜곡·편향 행위로 종교 갈등을 심화시킨 이번 사태를 결코 묵과할 수 없다.

 

천지TV는 이번 통도사 영상 사태와 관련하여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종교해석의 차이라며 명예훼손과 왜곡보도에 엄정대응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자신들이 무슨 짓을 저지르고 있는지도 모르는 후안무치 모리배들에게는 특별한 약이 없어 보인다. 잘못을 저질렀으면 사과하고 반복하지 않는 것이 사람의 기본 됨됨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신천지를 비롯한 천지TV 측의 행태를 보았을 때, 일말의 기대를 접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천지TV 측은 현재 불교계 전체로 퍼져나가고 있는 공분을 잘 헤아려 봐야한다. 감당하기 어려운 화가 닥치기 전에 해당 영상을 즉시 삭제하고 불교계에 사과해야할 것이다.

 

부처님 법을 따르는 불자들의 자비자애심과 연민을 밑바닥까지 들쑤셔서 그 한계를 넘었을 때, 과연 감당할 수 있겠는지 깊이 타산해보길 바란다.

 

불기2564(2020)729

KYBA(대한불교청년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