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BA 대한불교청년회 창립101주년기념 발원문 > 보도자료/성명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가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청년 부처님의 세상
보도자료/성명

보도자료/성명

KYBA 대한불교청년회 창립101주년기념 발원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불청지기 작성일21-06-20 17:23 조회929회 댓글0건

본문

KYBA 대한불교청년회 창립101주년기념 발원문

 

 

대자대비하신 부처님!

오늘 청년불자들은 대한불교청년회 창립101주년을 맞아 청년불자 자립의 초석이 될 만해평화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만해대선사의 시대정신을 계승하는 우리 청년불자들은 사회적 회향을 바탕으로 불국정토 건설을 향한 결의를 담아 부처님 전에 삼가 발원을 올립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부처님께서는 중생의 고통을 구제하고 인류의 평화와 화합을 위해 사바세계에 오셨습니다. 그러나 우리사회는 불타의 숭고한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극한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의 폐단으로 안타까운 뭇 생명들이 빛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존귀하신 부처님!

세존께서는 스스로를 태워 세상에 빛을 내신 법등의 진리로 인류를 구제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사람의 생명보다 돈이 제일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돈으로 계산할 수 없을 진데 모든 것을 자본으로 평가하는 탐욕이 사바세계를 채우고 있습니다.

 

거룩하신 부처님!

우리 사회는 인간의 가치를 상실한 지옥도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서로에게 고통을 주고 받는 세계는 우리 불자들에게 지옥과 다름없습니다. 거룩하신 불타께서 인류구제의 법등을 밝히신 것처럼 미래의 등불인 청년들을 구제하지 않는다면 정토구현은 허망한 외침이 될 지도 모릅니다.

 

대자대비하신 부처님!

만해대선사의 정신으로 구국독립의 법등을 밝히며 100년의 역사를 이어온 우리 청년불자들은 오늘 소중한 자립불청의 초석을 놓았습니다. 오랜 세월 간난산고를 겪은 끝에 청년포교도량 만해평화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우리 청년불자들은 만해대선사의 법호를 모신 우리 모두의 도량을 만해사상과 정신을 계승하는 극락정토로 만들어갈 것입니다.

 

거룩하신 부처님!

부처님께서는 일찍이 자타불이와 화합, 평화와 평등을 가르치셨습니다. 너와 내가 다르지 않다는 진리의 가르침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길입니다. 그러나 지금 남과 북 사이에는 평화는 간데없고 군사적 긴장만 높아지고 있습니다. 긴장해소는 평화번영의 노둣돌입니다. 자주의 입장에서 우리민족 문제를 남에게 의탁하지 말고 우리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대자대비하신 부처님!

우리민족에게 크나큰 고통만 안겨주는 분단을 끝내고 통일성업을 이루기 위해 우리 청년불자들은 통일의 법등을 높이 들겠습니다. 중생고통을 가중시키는 모든 악업을 끊어내고 발고여락의 이념이 차 넘치는 현세의 지상정토를 세우기 위한 길에 함께해 주시옵소서. 청년불자들의 자립을 위한 불사가 통일성업불사로서 분단예토를 통일정토를 바꾸어 조국통일을 앞당기는 선업이 되도록 무량한 가호와 가피를 내려주시옵소서.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불기2565(2021)620

대한불교청년회 창립101주년 기념 참가 사부대중 일동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특별시 우정국로 67 전법회관 401호 대한불교청년회T. 02)738-1920F. 02)735-2707E-mail. kyba1920@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대한불교청년회. ALL RIGHTS RESERVED.